NFT는 2017년 처음 등장 후 4년만에 NFT 시장은 가파르게 급성장을 했었습니다.
우리나라는 2021년 부터 NFT 거래량이 많아지면서 그만큼 관심도 급격하게 많아졌습니다.
2022년까지 NFT 시장이 활발했지만 현재는 NFT 거래와 관심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1~2년 짧은 시간에 관심도가 뚝 떨어지면서 아직까지 NFT에 대해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NFT 무엇인지 NFT 그림 그리고 투자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NFT 뜻
Non-Fungible Token 약어로 대체 불가능, 고유한, 복제할 수 없는 뜻입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 적용한 디지털 토큰입니다.
각 토큰마다 고유 값이 있어 복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NFT는 소유권과 판매이력 정보가 모두 담겨있어 최초 발행자를 포함한 고유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하며, 위조는 불가능 합니다.
NFT 그림, 비디오, 음악일 경우 창작물에 대한 소유권 확인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NFT 그림
NFT 디지털 인식 값과 복제가 불가능하기 점 때문에 NFT를 그림에 접목시켰습니다.
NFT 그림을 만들어 딱 1개의 작품만 만들 수 있다는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로 인해 NFT 그림은 높은 값으로 거래됩니다.
그림뿐마 아니라 음악, 비디오, 캐릭터 등 디지털 기록이 가능한 것들은 NFT가 될 수 있습니다.
잭 도시가 트위터에 쓴 한 줄 짜리 최초의 트윗은 NFT로 30억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었습니다.
참고로 잭 도시는 트위터 공동 창업자입니다.
가수 FT아일랜드 이홍기씨도 음원을 NFT로 판매했었습니다.
NFT 투자
유명 작가의 NFT 그림을 구매하게 될 경우 그 값은 추후에 더 프리미엄이 붙어 더 비싸게 판매가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NFT 소유권 최초 발행자의 정보가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NFT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NFT 그림, 비디오 등이 추후에 더 비싸게 판매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내가 구매했던 금액보다 더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떨어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NFT 시장의 관심도가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다시 가상화폐 시장 관심도 높아지면서 NFT 시장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NFT 만들기
NFT를 만들기 위해서는 MINTING 민팅을 해야합니다.
Minting 민팅은 NFT 발행한다라는 의미입니다.
NFT 민팅 디지털 정보를 블록체인에다가 기록해 단 하나만의 고유한 자산을 만드는 것 입니다.
이런 NFT 민팅 후 그림, 비디오, 음악에 디지털 정보를 부여하면 됩니다.
NFT 그림, 비디오, 음악을 만들기 위해서는 Opensea를 이용해야합니다.
opensea 오픈씨는 NFT민팅을 지원하는 웹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오픈씨 웹 사이트를 통해 만든 NFT 그림을 확인해보세요!
<NFT 작품 만드는 간단 순서>
1. 거래소 계정
2. 코인 지갑 만들기
3. 지갑과 오픈씨 계정 연동하기
4. 연동한 지갑으로 코인 송금하여 리스팅 수수료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