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도로 차선이 많은 곳에서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게되면 제일 빠르게 현장에 도착하는게 견인차량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경우 사설 견인차량이며, 견인될 경우 청구하는 비용이 무자비합니다.
오늘은 자동차 사고 사설 견인차량 대처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설 견인차량
일명 렉카차라고 불리는 사설 견인차량은 말 그대로 불법입니다.
이런 렉카는 사고가 발생하면 온갖 사이렌소리를 내면서 사고 현장에 가장 먼저 도착합니다.
사설 견인차량 사고로인해 정신없는 틈을 노려 자동차 주인에게 빨리 차를 견인해야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견인 후 말도 안되는 높은 비용을 청구하는 것이 사설 견인차량 수법입니다.
2020년 7월 이후로 사설 견인차량은 운전자 동의없이 차량을 견인할 수 없게 법이 제정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말도 안되는 법을 언급하면서 자동차를 견인하고 엄청난 청구서를 보냈습니다.
이러한 일 때문에 사설 견인차량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졌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처법 및 현장 사진찍는 방법을 미리 알고 있으면 우왕좌왕하지 않고 빠르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교통사고 대처법 현장 사진찍는 법에 대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자동차 사고 사설 견인차량 대처법
그렇다면 자동차 사고 사설 견인차량 대처법에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자동차 사고 발생 후 본인 보험사에 제일 먼저 전화합니다.
2. 교통사고 접수 후 견인차량 신청을 합니다.
3. 렉카차량 도착 후 접근하면 정확하고 단호하게 이야기합니다.
보험사 전화했고, 견인차량 접수까지 완료 했으니 내 차에 손대지 말라고 이야기합니다.
렉카차량 기사들이 명함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로 절대로 명함을 받으면 안됩니다.
명함을 받으면 동의한 걸로 알고 바로 자동차를 견인해 가기 때문입니다.
보험사를 불렀다고 해도 차량 방해되니 갓길에 옮겨주겠다. 하면서 견인을 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갓길에 옮기는 것도 나중에 엄청 큰 비용을 청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자동차에 손을 아예 못대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만약 이렇게 얘기했는데도 막무가내로 자동차를 견인하려고 한다면 그 상황을 동영상으로 촬영합니다.
동영상 촬영하면서 견인하지말라고 이야기를 계속 해야합니다.
2020년부터 법 제정되었기 때문에 자동차 주인 동의없이 견인할 경우 처벌대상 됩니다.
사설 견인차량이 온다면 이렇게 대처하셔야합니다.
대부분 자동차 사고 발생하면 정신없기 때문에 견인 차량 기사가 하는 말을 듣고 동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견인 차량 기사가 오면 어느 소속인지 먼저 물어보고 본인이 보험사 견인 기사님이 아닐 경우에는
절대로 견인하지 말라고 해야합니다.
교통사고가 미미할 경우는 운전자들끼리 합의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합의서 작성 방법 및 주의사항 그리고 합의서 양식 다운로드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자동차를 새로 구매하면 대부분 기존 차량을 중고로 판매합니다.
이때 내차 시세 조회 방법 및 중고로 팔 때 주의사항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고속도로 사고시 무상 견인서비스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 발생했을 경우에는 보험사 견인차량이 오는데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게 됩니다.
이럴때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긴급 대피 무상 견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견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1588 – 2504 번호입니다.
고속도로는 많은 차량들이 이동하기 때문에 한국도로공사에서 갓길로 차량을 견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번호
그리고 고속도로 긴급 무상 견인서비스 번호를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보험은 의무로 가입해야합니다.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점 및 보장항목에 대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