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운전면허증 사진 규정과 여권사진 규정이 달랐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에 사용하는 사진 규정이 동일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운전면허증 사진을 여권사진에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겟습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여권사진 차이점 그리고 사용여부에 대해 직접 제가 경험한 꿀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여권사진 사용여부
운전면허증 사진 규격과 여권사진 규격은 동일합니다.
사진 사이즈는 가로 3.5cm x 세로 4.5cm 입니다.
사진 사이즈가 동일하기 때문에 운전면허증 사진으로 여권사진 사용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면허증 사진과 여권사진으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제가 며칠 전에 운전면허증 사진을 찍기 위해 사진관에서 방문했는데요.
사진촬영하기 전에 사장님한테 운전면허증 사진으로 여권사진용으로 사용해도 되나요? 했더니 안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신분증에 사용되는 사진 사이즈가 동일되서 여권사진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여권은 얼굴이 더 크게 나오게 제작해야한다고 하셨어요.
운전면허증 사진 여권사진 차이점
그렇다면 운전면허증 사진과 여권사진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여권사진 모두 사이즈는 가로 3.5cm x 세로 4.5cm 입니다.
양쪽 귀가 보여야하고, 정면을 보는 상반빈 사진이여야 합니다.
이제 여권사진과 운전면허증 사진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증은 쇄골 살짝 아래부터 머리 끝까지 사진이 나옵니다.
반면 여권사진같은 경우에는 사진에서 머리부터 턱까지 3.2cm ~ 3.6cm 사이로 얼굴이 크게 나와야합니다.
여권은 해외에서 사용되는 신분증이기 때문에 사진에서 얼굴을 더 크게 보여야합니다.
얼굴 크기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운전면허증 사진으로 여권사진은 불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여권사진 꿀팁
만약 저처럼 운전면허증 사진이 필요하고 여권도 만료된 상황이라면 사진을 촬영할 때 미리 이렇게 말하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사진으로 촬영하고 여권사진용으로도 제작 할 수 있을까요? 라고 문의를 하면 됩니다.
그럼 운전면허증 사진으로 촬영한 후 포토샵으로 여권사진에 맞게 제작을 해줍니다.
이때 당연히 비용은 추가로 조금 더 발생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추가비용으로 10,000원이 발생했습니다.
사실 나중에 여권사진을 또 찍으면 비용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이렇게 하세요!
운전면허증 사진이나 여권사진은 6개월 이내 찍은 사진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