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토지 등을 매매하거나 전세로 이사할 때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는 실제로 부동산 거래가 이루어진 금액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2가지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네이버 부동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 시스템 이렇게 2가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KB 부동산 사이트에서도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할 수 있지만 대부분 확인하는 방법이 네이버와 국토교통부 사이트 입니다.
그렇다면 두 사이트에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국토교통부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상단에 있는 아파트, 오피스텔, 단독/다가구, 토지 등 원하는 부동산 종류를 선택합니다.
3. 지도에서 부동산을 확인 또는 주소를 입력하여 부동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가장 최근에 거래된 부동산 거래 내역을 확인합니다.
5. 거래 종류(매매,전월세), 실제 거래된 금액, 중개사 소재지, 전용면적, 계약 날짜 등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공개 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부동산 실거래가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 거래된 금액, 몇 층, 날짜, 중개 거래소, 개인 거래 인지 등 정말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계약을 할 때 부동산 중개 수수료 흔히 복비하고 하는 수수료를 납부해야합니다.
그렇다면 부동산 복비 계산이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부동산 매매할 때는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및 부동산 계약시 주의사항을 아래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부동산
1.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상단 매물 선택합니다.
3. 상단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주택 등 원하는 부동산 종류를 선택합니다.
4. 지도 또는 주소를 입력하여 부동산을 확인합니다.
5. 부동산 선택 후 하단 시세/실거래가 선택합니다.
6. 단지정보 및 시세/실거래가 화면 하단에 매매 실거래가 확인합니다.
7. 계약날짜, 매매가, 층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으로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을 알아볼 때도 네이버 부동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실거래가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부동산과 국토부 교통부 실거래가공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를 확인해야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실거래가 정말로 부동산 거래된 금액이기 때문입니다.
시세와는 전혀 다르기 때문에 집을 이사가거나 사무실을 알아볼 때는 반드시 실거래가를 확인해야합니다.
또한 부동산 공부나 나중에 본인이 거래하려고 하는 지역의 실거래가 얼마로 거래 되는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