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갭 투자 열풍이 불었던 기간이 있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으면 벼락거지가 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부동산 투자 열풍이 있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많이 하는 부동산 투자가 바로 갭 투자와 경매 투자였습니다.
갭 투자와 경매 투자에 대해 들어보신 적은 많지만 정확히 어떻게 하는 건지 자세하게 아시는 분들은 적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 부동산 갭 투자 무엇인지 경매는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 갭 투자 뜻 하는 이유
부동산 갭 투자 뜻
부동산 시장이 좋아질 때 전세 가격과 매매 가격의 차이가 적은 아파트를 구매합니다.
구매 한 뒤 전세 세입자를 구한 뒤 집 매매 가격이 오르면 아파트를 매도하여 그만큼 시세 차익을 얻는 것을
갭 투자라고 합니다.
갭 투자 하는 이유
이런 갭 투자는 부동산 시장을 좋을 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부동산 시장이 침체일 때 많이 떨어진 아파트를 구매한 뒤
시간이 지나 부동산 시장이 좋아져 매매가격이 오르면 매도 뒤 시세 차익을 얻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이런 부동산 갭 투자가 유행이였지만 국가에서 취득세 등 정책을 만들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많이 줄어들었지만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갭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용어 중 역전세, 깡통전세가 있습니다.
부동산 역전세 깡통전세 용어가 나오기 시작하면 부동산 시장이
현재 어떠한 흐름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단어 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역전세, 깡통전세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세요!
부동산 경매 뜻 하는 이유
부동산 경매 뜻
경매는 정부에서 강제적으로 채무자에게 채무를 변제하도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부동산 경매는 경매에 나온 부동산을 경매에 참여한 여러사람들이 가격 제시를 하게 됩니다.
여기서 제시한 가격 중 가장 높은 가격을 쓴 사람이 해당 경매 부동산을 가져가는 것 입니다.
좀 더 쉽게 예를들어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돈 빌린 사람이 은행에 본인 명의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돈을 빌린 사람(채무자)이 은행에 매달 이자와 원금을 계속해서 납부하지 않을 경우
은행(채권자)는 담보로 잡은 아파트를 경매에 넘기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경매에 넘어간 아파트를 매각하게 되며, 매각한 금액을 채권자들에게 주고,
돈을 빌린 (채무자)의 채무도 없애주게 되며 채권자들은 어느정도 채무를 변제하는 것으로 인정을 해줍니다.
부동산 경매는 대한민국법원 법원 경매사이트에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경매 공고, 매각 일정, 매각 통계, 매각 지식등 경매를 할 때 알아야할 정보들이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하시는 분들은 경매 사이트를 수시로 들어가 정보를 알아야합니다.
지금 바로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법원경매 사이트로 이동하여 부동산 경매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부동산 경매 하는 이유
경매로 나온 부동산은 일반 시세보다 낮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해당 물건이 계속해서 유찰될 경우에는 그 부동산 가격은 더 떨어지게 됩니다.
경매를 통해 부동산을 구입 후 수리를 한 후 다시 매도하여 차익을 얻기 때문에 경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갭 투자와 경매 하는 방법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정보들은 넘칠 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갭 투자 카페, 부동산 경매 카페, 학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부동산 투자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직접 공부하고 발로 뛰어야 제대로 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위험성
갭 투자 위험성
부동산 시장이 좋아 집 가격이 올라가는 시기에는 대출, 전세 보증금으로 레버리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적은 금액으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이 갑자기 안 좋아져 전세 가격이 하락 하게 되면 임대차계약이 끝나도 보증금을
되돌려줄 수 없게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 산 갭 투자를 할 때는 항상 조심히해야하며, 부동산 시장 흐름을 잘 파악해야합니다.
부동산 경매 위험성
경매에 나온 부동산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경매로 나온 부동산의 시세와 주변 인프라 그리고 현재 그 부동산이 있는
동네가 뜨고 있는 동네인지 등을 파악 후 금액을 제시해야합니다.
왜냐하면 경매로 나온 부동산을 본인이 거주할려고 낙찰 받으시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낙찰 받은 부동산을 수리하여 다시 매매할 계획을 가지고 경매를 하게 됩니다.
부동산 경매를 할 때는 낙찰 비용, 세금, 수리 비용 등을 다 계산 후 경매 낙찰에 뛰어들지 말지 결정해야합니다.
낙찰을 받았다고해서 끝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