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독감이 유행이라고 하는데 저도 독감에 걸려서 고생했습니다.
독감 검사 비용 및 수액 약 비용 섭취 실비청구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독감에 걸렸을 때 많이 먹고 좋아졌던 것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독감 증상
어제 저녁부터 목이 간질간질하면서 계속 기침하기 시작했어요.
하필 일요일이여서 병원도 닫고 동네 주변 약국도 다 닫았어요.
그래서 옷을 따뜻하게 입고 따듯한 물을 많이 섭취했는데 다음날 너무 기침 증상은 더 심해지고 몸에 기운이 하나도 없었어요..
이때 까지만해도 살짝 미열 정도만 있었고, 몸이 심하게 아프지는 않았답니다.
근데 아빠한테 얘기 들어보니 제가 잘 때 기침을 엄청 많이 했다고 하더라고요..
독감 검사 비용
병원에 방문해서 증상을 얘기했더니 의사 선생님이 독감 검사할 꺼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독감 검사는 3만 원이에요!
평소같으면 나이가 젊으니깐 안 한다고 했을텐데 너무 기운이 없어서 하겠다고 했어요.
독감 검사는 양쪽 코에 긴 면봉을 넣은 후 다른 통에 넣은 후 검사를 진행합니다.
검사 후 결과가 나올 때까지 1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저는 B형 독감이라고 하셨어요.
독감은 A형 독감 그리고 B형 독감으로 2종류가 있어요.
독감 수액 약 비용
독감에 걸리면 2가지 선택권이 있어요.
독감 수액은 7만 원 ~ 8만 원 정도하고, 그냥 일반 약을 처방받을 수 있어요.
수액 비용이 너무 부담되서 저는 일반 약 처방으로 진행했어요.
일반 약 처방 비용은 만 원 안 쪽입니다.
물론 독감 수액은 실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청구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독감 약 섭취 주의사항

독감 약 섭취할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저도 약사님과 의사 선생님이 주의사항에 대해 계속 설명을 해주셨어요.
1일 2회 약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때 약 섭취 시간은 12시간 간격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약사님이 저한테 추천한 약 섭취는 낮 12시에 섭취하고 자기 전에 섭취하라고 하셨어요.
12시간 간격에서 1~3시간 정도 단축되는 건 상관 없으니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독감 약은 빈속에서도 먹어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여기서 더 중요한건 독감 약은 5일 분 인데 무조건 5일을 다 먹어야 한다고 해요.
예를 들어 3일 정도 약을 먹다가 몸 상태가 괜찮아서 섭취를 중단하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무조건 5일치 약을 끝까지 다 섭취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마지막으로 해당 약 부작용으로 20세 이하 사람들이 섭취했을 때 구토, 오심, 설사, 환각증상, 어지러움,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하셨어요.
물론 저는 20세 이하가 아니였지만 그래도 이러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독감 걸렸을 때 먹고 좋아진 것
독감에 걸리면 우선적으로 몸에 기운이 하나도 없고 몸이 많이 아픈건 당연합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 당연히 꼬박꼬박 먹었고, 추가로 비타민 C 2개씩 먹었어요.
평상시에는 비타민 C 영양제를 1개만 먹었다면 몸이 좋아질 때까지 3개씩 섭취했어요.
그리고 기침을 계속할 때 목 기관지가 건조해지면 안 좋기 때문에 찬 물은 먹지 않고, 따듯한 물 아니면 미지근한 물을 계속 마셨어요.
제일 좋은 건 가습기를 틀어서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약사님이 말씀하시길 집에 가습기가 없다면 마스크를 끼고 자는 것도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잘 때 마스크를 끼고 잤어요.
마스크를 끼고 자니깐 목이 건조해지지 않아서 기침이 조금 덜하는 것 같기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