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업무 파일, 개인 작업 파일, 사진, 동영상 등을 저장해야할 때 USB, 외장하드 또는 네이버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이용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무료 저장공간은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쉽게 업로드 및 다운로드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 무료 저장공간 마이박스 늘리는 방법 활용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저장공간
네이버 클라우드 저장공간은 현재 마이박스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저장공간은 무료 30GB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30GB만 제공하기 때문에 더 많은 저장공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저장공간 활용방법
1. 네이버 아이디 생성
네이버는 한 사람당 3개의 아이디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장공간이 더 많이 필요한 경우에는 네이버 아이디를 더 생성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네이버 한 아이디당 30GB 제공하고 있습니다.
3개 아이디를 생성하면 총 90GB 저장공간이 제공됩니다.
2. 파일 정리
네이버 저장공간에 자동사진 올리기를 설정하면 핸드폰에 있는 사진이 전부가 업로드됩니다.
이때 중복 사진까지도 전부 업로드 되기 때문에 그만큼 저장공간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사진 파일을 정리하는 것이 도움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사진찍을 때 거의 연사로 사진을 찍다보니 업로드 된 사진들을 보면 비슷한 사진이 정말 많았습니다.
비슷한 사진 정리하니깐 최소 5GB 저장공간이 늘어났습니다.
나중에 한 번에 하면 정리해야하는 파일이 많으니깐 주기적으로 파일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3.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업그레이드
네이버 클라우드는 무료 30GB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아무리 사진 정리를 해도 저장공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용량 업그레이드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용량 업그레이드는 80GB, 180GB, 330GB, 2TB 총 4종류 용량이 있습니다.
용량 업그레이드에 따라 매달 납부해야하는 비용이 다 다릅니다.
저는 현재 180GB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 중 입니다.
4. 용량 나눠쓰기
용량 업그레이드를 하면 용량 나눠쓰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본인 외 최대 4명까지 용량을 나눠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변에 용량이 부족한 친구들이 있다면 비용을 반씩 납부하고 용량을 나눠쓰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때 용량만 나눠 쓰는 것이며,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파일은 공유되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나눠쓰는 가이드 및 멤버 초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