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 전세 뜻을 제대로 알고 계시는 분들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 몇 달간 뉴스를 보면 부동산 깡통 전세 역전세 전세 사기 등 부동산 시장에 대한 뉴스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부동산 집 값은 항상 좋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깡통 전세, 역전세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궁금해졌습니다.
오늘은 깡통 전세, 역전세 뜻 그리고 이런 현상들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아래 글을 통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깡통 전세 뜻
일반적으로 집 매매가격 보다 전세 가격이 낮은 형태가 보통적인 부동산 형태입니다.
하지만 전세 보증금이 집 매매가를 웃도는 전세 형태를 깡통 전세라고 합니다.
전세금 금액이 집 매매가가격에 70% 넘으면 깡통 전세인 집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단돈 1,000원 소액 재테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큰 돈 NO! 소액으로도 충분히 재테크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부동산 역전세 뜻
아파트, 빌라 등 전세로 계약을 할 경우 2년 계약 기간으로 계약하고 만료되면 다시 재계약을 하는게 됩니다.
그런데 그 기간 동안 아파트, 빌라 전세가격이 하락하여 최초 계약했던 전세 보증금보다 현재 시점의 전세 가격이
낮아진 경우 집 주인은 세입자에게 전세 보증만 차이만큼 세입자에게 돌려줘야하는 상황을 역전세라고 합니다.
한국 부동산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청약 뿐만 아니라 임대차조정위원회를 한국 부동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지금 바로 확인해주세요.
깡통 전세와 역전세 원인
깡통 전세와 부동산 역전세가 나타나는 이유는 부동산 시장 침체 때문입니다.
부동산 시장이 이미 침체되었거나 침체될 것으로 예상된다면 부동산 가격은 빠르게 하락됩니다.
집 전세 가격이 매매 가격보다 더 올라가는 상황인 깡통 전세 현상이 나타나고
계약했을 당시보다 현재 전세 가격이 더 낮아지는 상환인 역전세 현상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