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회사 회식 또는 혼술로 술을 많이 먹게되면 다음 날 숙취해소 때문에 고생하게 됩니다.
술먹고 난 다음 날 가장 효과적인 숙취해소 방법 그리고 피해야하는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숙취해소 방법
1. 물, 이온음료 섭취
맥주, 소주, 와인 등을 마시게 되면 이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우리 몸에 있는 수분이 많이 이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있는 수분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물, 이온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수 예방도 하고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2. 초코우유 섭취
저도 최근에 알게된 사실인데 초코우유가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우유에는 알카리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알코올과 만나면 중화시키면서 숙취해소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콜릿에는 흑당, 타우린, 카테킨 성분이 많이 있는데 이 성분들도 알코올 분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다 보니 술을 많이 먹은 다음 날에는 초코우유를 먹는 것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코우유가 숙취해소에 더 좋습니다.
3. 콩나물국 섭취
저도 술 많이 먹은 다음 날은 콩남눌국으로 숙취해소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많이 있는데 이 성분이 알코올 분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콩나물국을 먹으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4. 탄수화물 섭취
술 먹은 다음 날에 탄수화물 섭취하는 것도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몸에 있는 에너지 보충을 위해 가벼운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자극적인 음식 보다는 깔끔한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바나나 섭취도 좋습니다.
숙취해소 피해야하는 것들
1. 커피
주변에 커피를 물 처럼 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술 먹은 다음 날에는 커피를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커피는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주지 못하고 이뇨작용으로 몸 안에 있는 수분만 밖으로 내보내게 됩니다.
탈수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커피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2. 약
술 먹은 다음 날 머리가 아픈 사람들이 있습니다.
머리가 아프기 때문에 두통약을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술 먹은 다음 날에는 약을 먹으면 안됩니다.
술을 먹어서 두통이 오는 경우에는 아세트알데히드라 성분 때문에 두통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간은 이미 알코올 분해하기 위해 평소보다 더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두통 약을 먹게 되면 간에 더 많은 무리를 주게 됩니다.
3. 자극적인 음식
술먹은 다음 날 땀을 빼면 술이 더 빨리 깬다면서 매운 음식을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운 음식을 먹는 건 피해야하는 행동입니다.
이미 술로 인해 자극받은 상태에서 더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안되고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4. 사우나
술먹은 다음 날 사우나는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산책, 런닝, 운동 등으로 땀을 내는 것과 달리 사우나는 뜨거운 외부 온도로 땀을 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술 깨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술을 더 올라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 먹은 다음 날은 사우나 하면 안됩니다.
숙취해소 추천 (경험담)
저는 개인적으로 술 먹기 전에 먹는 약이 있는데 저는 이런 약들이 안 맞더라고요.
꼭 술 먹기 전에 약 먹은 날에는 술을 조금만 먹어도 속이 안 좋고 토하기도 했어요.
개인적으로 술 먹기 전에 가장 잘 맞는 것은 가네톡 제품이었어요.
친구 추천으로 가네톡을 술 먹기 전에 먹었는데 진짜 이건 너무 잘 맞아요!
그리고 술 먹은 다음 날 숙취해소로 가장 좋았던 건 물이랑 초코우유였어요.